타코벨, '내셔널 타코 데이'를 매주 화요일로 공식 이동

'타코 화요일' 상표권 자유화 이어

매년 10월 4일에서 10월 첫째 화요일로 변경, 소비자 만족도 높여

[사진: 타코벨]

타코벨이 '내셔널 타코 데이'를 매년 10월 4일에서 10월 첫째 화요일로 공식 변경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소비자들의 오랜 바람을 반영한 것으로, 타코벨은 '타코 화요일'의 인기를 더욱 확산시키고자 하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그동안 '내셔널 타코 데이'는 매년 10월 4일에 기념되어 왔지만, 이 날이 화요일에 해당되지 않아 '타코 화요일'의 의미가 퇴색되는 문제가 있었다.

타코벨은 이러한 문제점을 인지하고,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내셔널 타코 데이'를 '타코 화요일'과 일치시키는 방안을 모색해왔다.

실제로 타코벨의 대표는 "기존의 날짜는 축제 분위기와 거리가 멀었다"며 "소셜 미디어에서도 이에 대한 불만이 많았다"고 밝혔다.

이에 타코벨은 '내셔널 데이 캘린더'와 협력하여 '내셔널 타코 데이'를 10월 첫째 화요일로 공식 변경하였으며, 이번 결정은 타코벨이 지난해 '타코 화요일' 상표권을 자유화하며 펼친 공격적인 마케팅의 연장선상에 있다.

타코벨은 '타코 화요일'을 모든 사람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타코 화요일'이라는 문화를 더욱 확산시키고, 자사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성공했다.

타코벨은 '내셔널 타코 데이' 변경을 기념하여 10월 한 달 동안 매주 화요일에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타코벨 보상 프로그램 가입 및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타코 화요일'은 1960년대 텍사스주 샌안토니오에서 시작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당시에는 5월 초에 기념되었지만, 2000년대 후반부터 10월 4일로 변경되어 기념되어 왔다. 

[Yu H 기자]

<© KOREAN MEDIA GROUP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