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노이주, 이혼 비용이 저렴한 주 39위

전국 평균 이혼 비용 7,567달러

일리노이주, 6,697달러

[사진 : 클립아트코리아]

최근 리서치 업체 포브스바이저(Forbes Advisor) 분석에 따르면, 이혼을 고려 중인 사람들에게는 평균 7,567달러의 이혼 비용이 소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리노이주에서는 전국에서 이혼 비용이 저렴한 주 39위를 기록했다. 주의 평균 이혼 비용은 6,697.52달러로 추산된다.

 2023년에 이혼 비용이 가장 많이 드는 주와 가장 적게 드는 주를 찾기 위해 이혼 신청 수수료, 평균 변호사 비용, 생활비, 이혼 비용을 지불하는 데 필요한 가계 소득 비율을 고려해 조사했다.

이혼 비용 분석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이혼 비용이 가장 많이 드는 상위 10개 주는 생활비가 가장 높은 주이기도 하며, 법적 이혼 비용을 포함해 거의 모든 것에 대해 주민들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혼 비용이 많이 드는 주 순위]

전국의 평균 이혼 비용은 7,567달러이고, 평균 성인이 이혼을 해결하기 위해 연간 소득의 7%를 지출하는 반면, 일리노이주는 결혼 생활에서 벗어나기 위해 연간 가구 소득보다 적은 5.75%를 지불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부분적으로 일리노이주의 이혼 신청 비용이 388달러이고, 주 변호사의 평균 시간당 비용이 시간당 약 64.15달러이기 때문이다.  

변호사 비용은 이혼 시 빠르게 합산되는 많은 비용 중 하나일 뿐이다. 주정부 신청 수수료, 법적 수수료 및 부수적 비용 사이에서 이혼에는 잠재적으로 수만 달러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물론, 길고, 힘들고, 지체되거나 소송을 벌이는 이혼은 평균 비용보다 수천 배 더 높을 수 있다. 

전국에서 법적 이혼 비용이 가장 적게 드는 주는 캔자스, 네브래스카, 아이오와 순으로 나타났다.

 Forbes Advisor가 주 순위를 어떻게 책정했는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Forbe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혼 비용이 저렴한 주 순위]

<© KOREAN MEDIA GROUP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