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디, 월그린 등에서 판매된 사과 주스 비소 검출로 대규모 리콜

Aldi, BJ's Wholesale Club, Walgreens 등에서 판매 

FDA, 구매한 제품이 리콜 목록에 포함되는지 확인 권장 

[사진 : ABC7 캡쳐]

비소 수치가 유해한 수준으로 검출됨에 따라 Aldi, BJ's Wholesale Club, Walgreens 등 여러 소매점에서 판매된 사과 주스 제품이 대규모로 리콜되었다.

이번 리콜은 Refresco Beverages가 생산한 제품에서 비소가 업계 지침을 초과한 수치로 검출되면서 시작되었다.

Refresco Beverages는 지난달 식품의약국(FDA)의 2등급 시행 보고서를 통해, 월마트에서 판매된 Great Value 100% Apple Juice의 9,535상자를 자발적으로 리콜하기로 결정했다. 이 리콜은 이후 다양한 소매점에서 판매되는 주스 133,500상자로 확대되었다.

FDA는 리콜된 제품에서 "업계 지침에서 정한 조치 수준을 넘는 무기 비소"가 포함되었다고 발표했다.

비소는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화학물질로, 식품에 극히 적은 양이 존재할 수 있다. 하지만 높은 수준의 무기 비소에 장기간 노출될 경우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 FDA는 이를 식품에서 가능한 한 낮은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한 기준을 마련하고 있다.

리콜 대상이 된 제품에는 월마트의 Great Value 브랜드뿐만 아니라 여러 브랜드와 소매점에서 판매된 사과 주스가 포함되었다.

리콜된 제품들은 아래와 같다:

  • 월마트: 8온스 플라스틱 병 6팩 및 96온스 Great Value 100% Apple Juice. 유통기한은 2024년 12월 26일~28일 사이.
  • Aldi: Nature's Nectar 100% Apple Juice 64온스 플라스틱 병. 유통기한은 2025년 3월 26일~27일.
  • Walgreens: Nice! 100% Apple Juice 64온스 병. 유통기한은 2025년 3월 25일.
  • BJ's Wholesale Club: Wellsley Farms 100% Apple Juice 96온스 병. 유통기한은 2025년 3월 26일.
  • Dollar General: Clover Valley 100% Apple Juice 64온스 병. 유통기한은 2025년 3월 27일.

이외에도 Weis Markets, Market Basket, Key Food, Lidl 등에서 판매된 100% 사과 주스 제품들도 리콜 목록에 포함되었다.

모든 제품은 플로리다주 탬파에 본사를 둔 Refresco Beverages에서 제조되었다.

현재까지 비소 수치가 초과된 사과 주스를 섭취한 소비자들로부터 질병이나 부작용에 대한 보고는 없는 상태다.

Refresco Beverages는 소비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영향을 받은 제품에 대해 신속한 리콜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비자들은 구매한 제품이 FDA 리콜 목록에 포함되는지 확인한 후 즉시 해당 제품을 폐기하거나 구입처로 반품할 것을 권장받고 있다.

FDA는 비소가 식품 공급에 자연적으로 포함될 수 있지만, 높은 수준의 무기 비소에 노출될 경우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관련기사] 월마트, 무기 비소 검출 사과 주스 1만 상자 리콜

<© KOREAN MEDIA GROUP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