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기반 산업 주가 급등

전문가, 연준 금리 동결에 기술주 수혜 예상 

인공지능(AI) 기반 산업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19일(월)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투자자들은 최근 인공지능(AI) 기술 회사들의 주가 상승세가 과거 ‘닷컴버블시대’(dot-com bubble era)와 같이 최종적으로 폭락할 것인지, 아니면 더 오랜 기간 지속될 현상인지 주목하고 있다.

닷컴버블은 1990년대 중 후반 인터넷의 발달로 많은 기업과 개인들이 인터넷 기반 산업에 뛰어들자 일시적으로 정보기술(IT)과 인터넷 기반 회사들의 주가가 급상승했다가 2000년을 기준으로 폭락한 현상이다.

AI에 대한 과대광고는 기술 산업 주가를 사상 최고치로 끌어올리는 데 큰 도움이 됐다. 나스닥 종합지수는 8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2019년 3월까지 10주 연속 상승한 이후 최장 기록이다.

개인 투자자를 중심으로 기술 기업의 주식을 집중적으로 매수하고 있다.

반다 리서치 데이터에 따르면 근래 들어 개인 투자자들이 다른 회사보다 테슬라의 주식을 더 많이 매입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어 최근 많이 거래된 기업은 엔비디아, 애플, 메타 등 기술과 AI 기반 회사이다.

일부 AI 기술 산업 분야 주가가 더 오를 것이라 전망하는 투자자와 분석가들은 “소프트웨어 개발자, 반도체 제조업체 및 인공지능에 투자하는 기업이 향후 몇 년 동안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기술의 선두에 설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 KOREAN MEDIA GROUP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