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 골프대회 9월 시카고 서버브에서 개최

16일부터 18일까지

슈가 그로브의 리치 하베스트 팜스 골프장에서 개최

[사진 : NBC Chicago]

LIV 골프대회가 9월 시카고 서부 서버브 슈가 그로브에서 개최한다.

올해 첫 시카고 지역의 프로 골프대회 ‘LIV 골프 인비테이셔널 시카고’는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슈가 그로브의 리치 하베스트 팜스 골프장에서 열린다.

LIV 골프 인비테이셔널 시리즈는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의 후원으로 2022년 6월 처음 치러지는 골프 투어로, 약 14개의 대회에 48명의 선수가 출전하여 컷오프 없이 3라운드로 경기를 치르게 된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가 장악하고 있는 세계 프로 골프대회에 도전하려는 취지로 추진되어 2022년 6월 출범했다.

대회당 총 상금은 2000만 달러, 우승 상금은 400만 달러이다.

LIV 골프대회는 올해 6월 영국 런던 인근에서 첫 대회로 막을 올려 미국, 태국, 사우디아라비아 등에서 10월까지 총 8개 대회를 개최한다. 미국에서는 보스턴, 시카고, 마이애미, 포틀랜드에서 대회가 열린다.

LIV 골프대회는 PGA와 갈등을 빚고 있다. PGA 측은 LIV 골프대회 참가자는 PGA 투어 회원 자격 상실 및 영구 제명을 뜻한다며 강경한 입장을 취하고 있다. 이에 따라 LIV 골프대회에 관심을 보였던 많은 프로골프 선수들이 대회 합류를 거부하고 PGA 투어에 전념하겠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한국 선수로는 나상욱(케빈 나)이 팀을 꾸려 대회에 LIV 골프대회에 참가한다.

한편, 9월 대회가 열리는 리치 하베스트 팜스는 시카고에서 서쪽으로 약 50마일 떨어진 슈가 그로브 지역의 컨트리 클럽이다. 1989년에 지어지고 1999년 확장 된 18 홀 챔피언십 골프 코스는 1,800에이커 규모에 달한다. 

참석 예약 :

<© KOREAN MEDIA GROUP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