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센터, 무궁아파트 어르신들과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행사 참여

시카고 과학 산업 박물관에서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행사 참여

하나센터 (HANA Center) 는 본기관이 관리하는 무궁아파트에 거주하는 한인 어르신들과 함께 시카고 과학 산업 박물관 (Museum of Science and Industry, Chicago) 에서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행사에 참여했다.

이 행사는 매년 한인봉사기관협의회 (Korean American Human Service Providers Council)를 대표해서 하나센터의 연장자들이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물을 열심히 준비한다. 시카고 과학·산업 박물관에서 개최한 ‘크리스마스 어라운드 더 월드 (Christmas Around the World and Holidays of Light)’ 는 1942년 제2차 세계대전에서 미국과 함께 싸운 연합군에게 바치는 헌사로 시작해 올해 80번째를 맞이한 전통적인 연례행사이다.

올해에는 한국 대표로 시카고 무궁테라스에 거주하시는 김경자님의 리드로, 이한나, 권순자, 김경자, 정행자, 최화자, 김보순 권사님 (최근에 별세)들의 참여, 그리고 김수정, 조성금 어르신분의 도음으로 크리스마스트리를 장식했다. 크리스마스 트리는 한국의 전통색인 오방색으로 이뤄진 색종이를 사용하여 한복의 치마·저고리와 태극기 등을 형상화한 장식으로 꾸며졌다. 특히, 크리스마스의 양말을 한국의 전통 양말인 버선으로 표현하여 트리에 한국의 미를 한층 더했다. 이 트리는 시카고 과학·산업 박물관 메인 원형 홀에서 내년 1월 8일까지 찾아볼 수 있다.

또한 본 전시와 연계한 행사로 그랜드 크리스마스 트리 앞에서 산타와 사진 찍기(Photos with The Grand Tree and Santa), 홀리데이 상점(Holiday Store)등을 운영한다. 홀리데이 상점에서는 세계 각국의 크리스마스 전통과 문화가 담긴 장식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하나센터에서는 이민·법률 서비스,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시니어 공공복지 지원, 주택 상담, COVID-19 긴급 대응, ESL(영어수업) 및 기술 관련 수업, 방과후 청년 리더십, 그리고 이민자를위한 조직활동의 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1만 4천 명의 한인분들과 이민자들이 위에 언급한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을 받고 있다.

<© KOREAN MEDIA GROUP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