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드배스비욘드, 시카고 지역 5개 매장 폐쇄

크리스탈 레이크, 시카고 릿지, 포레스트 파크, 윌멧, 제네바 등 5개 매장 폐쇄

[사진 : AP]

생활용품업체 베드배스앤드비욘드(Bed Bath & Beyond)가 파산을 앞두고 시카고 지역과 또 다른 지역의 87개 매장을 폐쇄하고 있다고 1일(수) ABC 7이 보도했다. 

새 목록에는 시카고 지역의 크리스탈 레이크, 시카고 릿지, 포레스트 파크, 윌멧, 제네바 등 5개의 베드배스앤드비욘드매장과 buybuy Baby 매장, 화장품 판매점인 49개의 Harmon Face Value 매장이 포함되어 있다.

베드배스앤드비욘드의 관리자는 1() CNN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여러 경로를 고려하기 위해 고문과 계속 협력하면서 비즈니스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1971년에 설립된 베드배스앤드비욘드는 저렴한 가정 장식, 주방용품 및 대학 기숙사 가구의 필수품이 되었다. 이 업체는 어디에나 있는 파란색 20% 할인 쿠폰과 상품이 천장까지 쌓여 있는 동굴 같은 매장으로 유명해졌다. 하지만  코로나19 기간 온라인 쇼핑이 활성화되면서 오프라인 매장 운영에 차질을 빚는 등 매출에 큰 타격을 입었다. 지난 2020년에는 매출이 전년 대비 17% 감소했으며, 2021년에는 14% 줄었다. 

지난해 2월 953개 매장이 남아있는 이 회사는 이후 200개 이상의 매장을 추가로 폐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주 베드배스앤드비욘드는 규제 서류에서 대출 기관인 JP모건 체이스로부터 채무 불이행 통지를 받았다고 밝혔다.   

베드배스앤드비욘드는 부채를 상환할 충분한 자금이 없어 이로 인해 파산법에 따라 부채 구조 조정을 포함하여 모든 전략적 대안을 고려하게 될 것"이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증권거래위원회(Security and Exchange Commission)에 제출된 자료에 따르면베드배스앤드비욘드는 지난 1월 13일경에 디폴트 상태가 되었다. 또한, 재정 문제로 인해 챕터 11 파산을 신청해야 할 수도 있다.

<© KOREAN MEDIA GROUP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