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센터, ‘2022년 김세원 & 최애녀 장학금’ 신청 시작!

차세대 한인계 미국인 리더에게 투자

수상자 2022년 연례 만찬 모두 갈라에서 발표

하나센터에서 ‘2022년 김세원 & 최애녀 장학금’ 신청 모집을 시작했다.

김세원 & 최애녀 장학금은 개방적이고 혁신적인 마인드로, 도전에 임하고 한인 커뮤니티를 드높이고 모든 사람의 평등과 정의에 이바지하는 차세대 한인계 미국인 리더에게 투자하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2년은 하나센터가 김세원 & 최애녀 장학금을 수여한지 16년 째가 되는 해이다. 김세원 님과 최애녀 님의 가족들은 시카고 한인 사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두 분의 명예를 이어나가고 우리 커뮤니티에 긍정적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본 기금을 마련했다.  

작년 수상자였던 브리 유선 맥루엔 님은, “우리가 한국계 미국인과 모든 이민자들을 위해 노력하는 많은 옹호 활동들은 정치적인 목적 만큼이나 매우 개인적인 것에 뿌리를 두고 있다. 제게 이 장학금은 여러분 각자와 함께 온전하고 분명한 해방을 위해 노력할 수 있는 기회이다” 라고 전했다.

올해도 $1,000의 장학금을 한 명이 받게 된다. 장학금 수상자는 하나센터의 통합 5주년을 기념하는 2022년 연례 만찬 모두 갈라에서 발표된다. 모두 갈라는 6월17일 오후 6시에 Cafe La Cave (2777 Mannheim Rd, Des Plaines, IL 60018)에서 진행된다.

장학금 신청 자격요건은 하기와 같다.

  • 2022년 여름/가을학기 기준 학부 또는 대학원 수준의 대학에 입학/재학중인 18세 - 35세 사이 한국계 미국인 학생
  • 이민자 커뮤니티를 지원하기 위한 사회복지 또는 관련 분야에서 경력을 쌓을 계획이신 분 (공공보건, 커뮤니티 활동, 정책 옹호 등)
  • 지역 한인사회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활동 참여

신청자는 첨부된 신청서와 함께 필요한 서류들을 5월 22일(일) 밤 11시 59분까지 접수해야 한다. (문의 : [email protected])

<© KOREAN MEDIA GROUP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