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널드의 새 브랜드, 코스맥(CosMc's) 시카고 교외 착륙

시카고 서버브 볼링브룩에 스핀오프 매장 준비 중

시카고 교외 볼링브룩(Bolingbrook)에 맥도날드의 새 브랜드 코스맥(CosMc's)이라는 레스토랑이 스핀오프(secret spinoff)로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맥도날드는 논평 요청에 즉각 응답하지 않았지만 CNBC에 따르면 맥도날드의 CEO인 크리스 켐프친스키(Chris Kempczinski)는 지난 여름 버거 체인의 2분기 실적 발표에서 이 아이디어에 대해 말했다.

크리스 켐프친스키는 "코스맥은 맥도날드의 모든 경영철학을 담고 있으면서도, 고유한 개성을 지닌 작은 형태컨셉의 레스토랑이다."라고 말했다.

이미 이전 발언에서 2024년 초 개장 계획을 시사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개장 날짜를 포함하여 레스토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맥도날드는 "제한된 지역"에서 레스토랑을 테스트할 계획이지만 더 자세한 내용은 12월중순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레스토랑은 1980년대 후반과 1990년대 초반 광고에 등장한 외계인 캐릭터인 코스맥(CosMc)라는 빈티지 맥도날드 랜드 마스코트 코스맥(CosMc)에서 따왔으며, 코스맥은 맥도날드 음식을 갈망하는 우주에서 온 외계인이다.

맥도날드의 2022년 수익 보고서에서 회사는 계속해서 디지털, 배달, 드라이브스루 서비스에 집중할 것이며 "미국 및 국제 운영 시장 부문에서 새로 개장하는 대부분의 레스토랑에는 드라이브스루가 포함될 것"이라고 밝혔다.

코스맥은 그 사명의 구체화이자 회사가 실제로 돈을 버는 캐시카우형 모델이라는 점에서 레스토랑의 규모는 최소화하면서 디지털화 및 배달의 강점을 활용한 드라이브 스루 공략을 통해, 이전에는 접근이 불가능했던 영역까지 기대하며 새로운 형태의 레스토랑 운영을 기대해 본다.

<© KOREAN MEDIA GROUP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