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프랜차이즈 ‘국대떡볶이’ 미국 진출

떡볶이 프랜차이즈 ‘국대떡볶이’ 미국 진출

시카고 1호점 런칭후 미국 진출 계획

한국의 대표 떡볶이 프랜차이즈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국대떡볶이’가 미국에 진출한다는 계획을 표명했다. 

국대떡볶이 측은 오는 2월 중순 김상현 대표가 직접 시카고를 방문해 현지 투자자와 함께 시카고 상권 분석 및 1호점 입점 점포 예정지를 둘러볼 계획이다. 

국대떡볶이는 대표 메뉴인 옛날 떡볶이, 치즈 떡볶이, 납작 당면 떡볶이 부터 순대, 김밥, 라면, 돈까스 등 국대 대표 분식 메뉴를 미국 시장에 야심차게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또한 2020년부터 선보여 현재 한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국대치킨 역시 같이 선보일 예정이다.

국대 후라이드 치킨은 껍질은 얇으나 바삭바삭한 식감으로 현재 한국 현지에서도 큰 인기몰이 중이다.

국대 떡볶이 측은 주요 식자재는 한국에서 직접 공수할 예정이지만 현지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는 최대한 현지화를 통해 식재료의 신선도를 최고로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떡볶이에서 가장 중요한 재료 중 하나인 밀떡은 한국에서 특허 받은 급속냉동기술을 이용하여 미국 현지에서도 한국에서 먹는 옛날 떡볶이를 그대로 구현해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국대 떡볶이는 지난 2008년 이화여대 앞에 포장마차 노점으로 시작해 한국내 3대 떡볶이 브랜드로 성장해 전국에 100개가 넘는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운영중이며 지난 11여년 동안 가맹점에게 물류비를 인상하지 않고 유지하는 양심 업체로도 유명하다.

<국대 떡볶이 대표 메뉴>

<© KOREAN MEDIA GROUP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